맛집리뷰

[서울/성수] 분위기 좋은 유럽 감성 레스토랑 스케줄성수

세미콜론 Semi Colon 2023. 6. 25. 15:20
728x90
반응형

스케줄성수

오랜만에 성수동에서 평일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스케줄성수에 방문했다. 성수에서 유명한 식당이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이라 캐치테이블에서 예약 후 방문하게 되었다. 스케줄성수의 매장 위치는 성수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이고 역 바로 앞에 있다 보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 좋은 곳이다. 주차지원도 1시간 무료로 제공되어 자차를 이용해 방문해도 좋은 곳이다.

 

카운터에 예약자 이름을 말하면 직원분이 자리를 안내해 준다. 테이블에는 메뉴를 주문할 수 있는 태블릿이 놓여있고 물병과 냅킨, 핸드크림이 놓여있고 인원수대로 접시와 잔, 수저가 미리 세팅이 되어있었다. 핸드크림이 자리에 마련되어 있는 것을 보고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느껴진다고 생각했다.

 

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

반응형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블랙 트러플 뇨끼, 라구 볼로네제, 차돌 김치볶음밥과 피자는 마르게리따로 주문했다. 메뉴의 가격블랙 트러플 뇨끼가 32,000원, 라구 볼로네제는 28,000원, 차돌 김치볶음밥은 18,000원, 마르게리따 피자는 24,000원으로 메뉴의 가격대는 1만원 후반대에서 5만원대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는 편이다.

 

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

주문한 메뉴는 10분 정도 기다리니 차례대로 하나씩 자리에 놓아주셨다. 메인디쉬 중 블랙 트러플 뇨끼스케줄성수의 대표메뉴라고 지정되어 있어 주문해 보았는데, 트러플향도 좋고 뇨끼의 식감도 쫄깃해서 제대로 된 요리를 먹는 느낌이라 대표메뉴로 선정된 이유를 알 수 있었다. 라구 볼로네제는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을 것 같은 무난한 파스타 메뉴였지만, 소스가 꾸덕하고 라구도 많이 들어가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마스카포네 피자는 주문하면 찍어먹을 수 있는 디핑소스도 함께 내어주시는데, 같이 나오는 디핑소스가 정말 맛있었다. 소스의 정보를 알아가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고 피자종류에서는 마스카포네가 대표메뉴였는데, 스케줄성수에서는 대표메뉴만 주문해서 먹어보아도 실패하지 않는 곳인 것 같다.

 

스케줄성수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는 자리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 홀의 좌석과 단체석, 그리고 룸타입의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었다. 룸 사용 시에는 주문금액 조건이 걸려있어서 확인 후 단체모임의 경우 룸으로 미리 예약하면 좋을 것 같다. 테라스 자리도 있었는데, 우리가 방문했던 날은 날씨가 많이 더워 내부에 자리를 잡아서 이용했는데, 날이 조금 풀리고 선선해지면 테라스 자리를 이용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스케줄성수의 매장 테마는 유럽 광장의 거리를 거니는 컨셉이라고 하는데, 바닥소재와 꽃분수가 컨셉의 느낌을 잘 살려주는 듯했다. 꽃 분수 근처 자리가 메인이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예약을 하고 와서 그런지 꽃분수 근처 자리에 안내를 받은 것 같다. 우리는 오픈시간에 거의 맞추어 방문했음에도 사람이 많아서 스케줄성수 방문 시에는 웬만하면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

스케줄성수는 성수동뿐만 아니라 청담, 합정, 해운대, 양양, 동탄 등 총 7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한다. 스케줄양양도 가본 적이 있는데, 스케줄성수와는 다른 휴양지의 캐주얼한 식당 느낌이었는데, 다른 스케줄 매장들을 어떤지 궁금해지기도 했다.

 

성수동에서 브런치나 저녁식사 혹은 소개팅이나 데이트장소로 스케줄성수를 추천하며, 특별한 기념이나 단체 모임에도 좋은 장소로 스케줄성수를 추천한다.

 


매장 운영시간

스케줄성수의 매장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30분까지이고,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4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라스트오더 시간은 오후 9시까지이다.

 

브레이크타임에도 카페 및 주류는

이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것 같다.

 

매장 위치

서울 성동구 아차산로 104 2층

 

주차 정보

스탈릿빌딩 주차장 이용 가능

(무료 주차 1시간 제공, 30분당 3천원 부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