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서울/관악] 서울대입구 샤로수길 일본가정식 맛집 킷사서울

세미콜론 Semi Colon 2023. 3. 24. 18:20
728x90
반응형

서울대입구 킷사서울

금요일에 퇴근하고 어디를 갈까 하다가 서울대입구역에서 놀기로 하고 맛집을 찾다 발견한 킷사서울. 샤로수길에 위치한 킷사서울은 서울대입구역에서 도보로 4분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방문하기 괜찮은 곳이다. 우리는 오후 4시에 퇴근해서 서울대입구역으로 향했는데, 킷사서울의 브레이크타임이 오후 5시까지여서 근처 다이소에 들어가서 구경하다가 브레이크타임이 끝날 때쯤 맞춰서 가보기로 했다. 후기가 많아서 유명한 식당이라고 생각하긴 했는데, 웨이팅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는 못해서 브레이크타임이 끝나는 시간에 맞춰가기로 했는데, 알고 보니 줄서서 먹는 식당으로 피크타임때가면 웨이팅은 기본이라고 한다. 우리는 정말 운이 좋게 웨이팅 걸리기 바로 전에 들어가서 앉을 수 있었는데, 우리 바로 다음 손님은 웨이팅 리스트를 작성하고 있었던걸 발견했다.

 

킷사서울아부리동
킷사서울 아부리동

우리는 아부리동과 소유사케동을 주문했다. 가격은 아부리동이 18,000원이고 쇼유사케동이 15,000원으로 대부분 메뉴의 가격대가 1만원 중반정도였다. 킷사가정식 메뉴는 한상차림으로 나오기도 하고 양도 푸짐한 편이라 가격이 아깝다고 느껴지진 않았다. 우리는 음료도 하나 주문해서 나눠먹기로 하고 킷사 레몬에이드 한잔을 주문했다. 킷사 레몬에이드는 한 잔에 6,000원으로 하이볼과 가격이 비슷해서 저렴한 편은 아니었다. 주류를 즐길 수 있다면, 차라리 하이볼을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아부리동은 겉을 불에 살짝 익힌 연어와 새우, 한치가 올라간 덮밥이다. 생각보다 맛있어 보여서 야금야금 뺏어먹었는데, 생선을 골고루 즐기실 수 있는 분이라면, 아부리동을 시켜보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개인적으로 사케동이 먹고 싶어서 쇼유사케동을 주문했지만, 선호도가 없거나 좀 더 다양한 맛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아부리동을 주문해 보면 좋을 것 같다.

 

킷사서울사케동
킷사서울 쇼유사케동

쇼유사케동은  킷사서울만의 비법간장에 연어를 재운 연어장 덮밥으로 이 날은 유독 사케동이 끌렸던 날이라 고민도 안하고 주문했던 메뉴였다. 처음 나왔을 때는 양이 적어 보여서 조금 실망할 뻔했지만, 먹다 보면 배불러서 연어를 남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양이 많았다. 계란 노른자를 터뜨려서 먹으면 되는데, 연어가 도톰하게 썰려서 나와서 식감도 좋고 맛있었다. 연어 위에 와사비를 얹어서 김에 싸 먹으면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덮밥이라서 안에 숨겨진 밥의 양이 진짜 많다. 먹다가 모자르면 가츠산도나 타마고산도를 주문해 보자고 했는데, 둘 다 배가 불러서 추가주문을 하지는 못했다.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서울대입구킷사서울
킷사서울 메뉴

전체적으로 맛의 만족도는 높은편으로 재방문하고 싶은 의사가 있다. 다음에 서울대입구역 근처에 가게 된다면, 킷사서울에서 아부리동을 시켜 먹어봐야겠다. 다만, 웨이팅 30분~1시간 이상이 소요된다면,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편이 나을 것 같다.

 


매장 운영시간

킷사서울의 매장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이고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라스트오더는 오후 9시까지라고 한다.

방문 전, 운영시간과 브레이크타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위치

서울 관악구 남부순환로226길 31 2층 킷사서울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