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리뷰

[서울/을지로]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와인바 취향로3가

세미콜론 Semi Colon 2023. 6. 8. 14:30
728x90
반응형

취향로3가

오랜만에 고등학교 때 친구들과 을지로에서 만나기로 하고 약속장소를 정하던 중, 분위기 좋아 보이는 와인바인 취향로3가를 발견하여 방문해 보았다. 취향로3가의 매장 위치을지로3가역 9번 출구에서 도보로 3분 정도 걸리는 위치에 있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 좋은 편이다. 매장은 2층에 위치해 있어서 취향로3가 간판 아래 입구로 들어간 후 계단을 통해 올라가야 한다. 카운터가 2층에 있어서 주문은 2층에서 하면 되고 테이블은 2층과 3층에 마련되어 있는데,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2층 자리가 대부분 차 있어서 3층에 자리를 잡았다. 금요일 저녁에 방문하면 대부분 웨이팅을 걸어놓아야 하는데, 다행히 취향로3가에는 자리가 있었다.

 

취향로3가
취향로3가

매장 분위기는 전체적으로 조도가 낮고 샹들리에와 조명장식이 주를 이루고 있어서 칵테일바에 온 듯한 느낌의 분위기 좋은 매장이었다. 조도가 낮은 분위기는 소개팅이나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친구들끼리 대화하며 놀기에도 적당한 곳이었다.

 

우리가 주문한 디쉬 메뉴는 깻잎 페스토를 올린 닭허벅지살과 가지구이, 감바스 알 하이요(파스면 추가), 크리미 매쉬드 포테이토&쉬림프를 주문했고 주류는 봄베이사파이어 하이볼, 짐빔 하이볼, 논알콜 모히또를 주문했다. 메뉴의 가격은 깻잎 페스토를 올린 닭허벅지살과 가지구이는 11,000원, 감바스 알 하이요가 11,000원이고 파스타면 추가가 3,000원, 크리미 매쉬드 포테이토&쉬림프가 13,500원이고 주류는 봄베이사파이어 하이볼이 8,000원, 짐빔 하이볼이 8,000원, 논알콜 모히또가 7,500원이다.

 

취향로3가
취향로3가

가장 먼저 주류가 나왔고 뒤 이어 디쉬메뉴가 순차적으로 나왔다. 감바스 알 하이요가 먼저 나오고 그다음 깻잎 페스토를 올린 닭허벅지살 구이와 가지구이가 나오고 마지막으로 크리미 매쉬드 포테이토&쉬림프 순으로 나왔다. 마지막에 나온 메뉴는 오븐 조리가 필요했는지 접시 자체가 뜨거워서 조심하라는 점원의 안내멘트가 있었다.

 

깻잎 페스토를 올린 닭 허벅지살과 가지구이는 고소한 캐슈넛을 넣어 만든 깻잎 페스토를 듬뿍 올리고 수비드로 만들어 부드럽고 촉촉한 닭 허벅지살과 구운 가지를 올린 메뉴이고 3,000원 추가 시, 닭고기도 추가할 수 있는 옵션이 있다. 감바스 알 하이요는 오동통 터지는 왕새우, 마늘 많이, 올리브오일, 허브를 뚝배기에 요리한 메뉴로 바게트 4pc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고 3,000원을 추가하면 파스타면을 추가할 수 있고 바게트도 2,000원을 내고 추가할 수 있다. 파스타면은 주문 시에만 가능하고 나중에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크리미 매쉬드 포테이토&쉬림프는 촉촉하고 부드러운 매쉬드 포테이토에 통통한 새우,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에 짭짤한 새우의 조합으로 마치 맥앤치즈 같은 비주얼이었다.

 

취향로3가
취향로3가 맥앤치즈

디쉬 메뉴들은 주류와 곁들이기 좋은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고, 감바스 빼고는 처음 들어보는 메뉴일 정도로 흔하지 않아서 가게만의 특색 있다고 느껴졌다. 물론 맛도 있고 크게 자극적이지는 않아서 한 끼 식사로도 나쁘지 않은 맛의 메뉴였다. 전반적으로 디쉬메뉴가 저렴한 편이었고 주류 가격도 나쁘지 않아서 모임장소로도 괜찮은 곳으로도 추천한다.


매장 운영시간

취향로3가의 매장 운영시간

월~목, 일요일은 오후 6시부터 자정까지이고

금, 토는 오후 4시 30분부터 새벽 1시까지이며,

정기 휴무일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아서

매장 운영시간 확인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매장 위치

서울 중구 충무로5길 21, 2층

 

728x90
반응형